- hello world를 처음 찍어본지 5개월차인 저 스스로가 이제는 과연 간단한 블로그를 만들 실력은 될까? 라는 의문을 가지고 시작하였습니다.
- 지킬이나 개츠비등에 이미 좋은 기능과 예쁜 디자인을 가진 템플릿이 많지만, 스스로 제작한 만큼, 시작은 미비하더라도 제 실력이 좋아지면서 블로그도 점차 발전시킬 생각입니다.
- Next.js (SEO에 유리하여 블로그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채택)
- SCSS (CSS의 모듈화로 고유한 클래스명 생성 및 편리한 관리와 중첩구문으로 편리하게 CSS작성)
- Vercel을 이용한 배포
해당 navbar의 posts를 눌러서 들어오면 Category별로 글을 볼 수 있습니다!
- navbar의 about에서 저의 간단한 이력을 적어두었습니다.
- Main페이지의 날짜 아래의 영어 문장은 오늘 날짜에 관한 정보입니다.
- Main페이지의 날씨는 OpenWeather의 Open API입니다.
- navbar의 인스타, 깃허브, 이메일 아이콘을 눌러서 해당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- 게시된 포스트 하단에 댓글기능이 있으며, 깃허브 아이디가 있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
- 블로그 제작 중 발생한 트러블슈팅은 블로그 메인에서 Tag의 blog만들기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. (꾸준히 업데이트 중입니다!)
- SEO 최적화 (공유한 정보들을 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통해 유입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)
- 페이지네이션 (작성된 글이 많아질수록 사용자에게 과도한 스크롤을 요구하게되므로 페이지네이션 적용 예정)
- post 검색 (작성된 글이 많아지면서 원하는 키워드를 통해 해당하는 글이 있는지 쉽게 파악하기 위함)